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맛집

우래옥 평양냉면 맛집 예약 주차 대기

by 트타천재 2024. 4. 15.

우래옥

평양냉면을 좋아해서 평양냉면 전문점을 찾아다니면서 먹어봅니다.

을지로에 있는 평양냉면 전문점 우래옥을 소개합니다.


우래옥은 전통도 오래됐고, 많은 사람이 알고 있기 때문에 사실 소개할 필요도 없어요.

냉면 좋아하는 사람 중에 함흥냉면은 좋아해도 평양냉면은 안 좋아하는 사람이 있죠. 하지만 이 집은 평양냉면 안 먹는 사람도 데려가면 평양냉면의 맛을 알게 될 수 있는 맛집이거든요.

평양냉면은 시원하고 개운한 함흥냉면의 맛을 생각하고 먹으면 안 됩니다. 평양냉면은 고기육수의 담백하고 깊은 맛이 있어요.

우래옥은 평양냉면 전문점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창경궁로 62-29(주교동 118-1번지)

전화: 02-2265-0151~2

영업시간: 11:30~21:00 (라스트 오더-20:4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우래옥은 평양냉면뿐 아니라 불고기, 육회, 등심, 갈비 맛집으로도 유명해요.

우래옥 메뉴판
우래옥 메뉴판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만 사용합니다. 음식값이 조금 비싸도 이해할 수 있어요. 국내산인데 맛도 있으니까 많은 사람이 다시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국내산

 

우래옥은 주차장이 있지만 그래도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 을지로4 4번 출구에서 걸어서 1분 거리에 있어요.

지하철역 을지로4가 4번 출구
우래옥 입구

 

우래옥 주차장의 주차 요금은 3천원입니다. 넓은 주차장이 있지만 식사하는 사람이 많아서 주차장 진입이 어렵습니다.

우래옥 주차장
주차안내, 요금 3천원

 

그리고 여기는 가자마자 자동 예약 대기를 등록해야 합니다. 테이블링 앱 사용업소이지만 현장 예약만 되고요. 원격 예약은 안 됩니다. 만약 주차가 오래 걸린다면 일행이 먼저 식당 입구에 가서 대기 예약 먼저 등록하세요.

대기 걸어 놓으면 카톡으로 대기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가게 앞에서 기다리지 말고 근처에서 놀다가 오면 돼요. 저희는 가까운 청계천과 카페에서 놀다가 대기 10팀 남았을 때 가니까 딱 맞춰서 식사할 수 있었어요. 카톡으로 대기 현황 확인할 수 있는 건 참 좋았어요. 가게 앞에서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까요.

 

저희 대기 순서는 147번째네요. 100팀 줄어드는 시간은 1시간 15분 정도 걸렸고요. 147팀 모두 기다리는 데는 1시간 40분쯤 걸렸네요. 주말, 휴일에는 항상 이 정도 대기는 있었던 것 같아요.

우래옥은 워낙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어서 대기는 알고 가야 해요. 오픈 런 해도 100팀은 앞에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실내가 넓어서 대기팀은 금방 줄어듭니다.

 

가게 입구에는 이렇게 여러 가지 인증된 증서와 표지판들이 걸려 있어요.

 

우래옥은 평양냉면과 불고기가 유명해요. 보통 이 두 가지를 많이 먹습니다. 저희도 오늘은 날씨도 더워서 시원하게 평양냉면으로 먹었는데요.

반찬은 김치 한종류만 나와요. 겉절이인데요. 이 집 겉절이는 특별히 맛있는 것 같아요.

새콤하고 짠맛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네요. 평양냉면 먹기에 가장 이상적인 반찬입니다.

냉면 먹기 전 뜨겁고 구수한 면수가 속을 따뜻하게 해줘요.

 

반찬이 나오고 나서, 금방 냉면이 나오네요.

우래옥 평양냉면

 

냉면 먹을 땐 고기 고명 먼저 맛을 봅니다. ^^

 

70년 전통의 우래옥 냉면 맛은 싸지 않은 가격과 오랜 웨이팅에도 다시 찾아오게 만듭니다.

기본양념으로 식초와 겨자가 준비되어 있지만 깊은 평양냉면의 맛을 느끼려면 아무것도 안 넣고 먹는 걸 추천합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네요. 올해도 우래옥은 자주 찾아올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