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선물포장

다이소 리본으로 예쁘게 선물 포장하기 백화점 안 가도 된다 리본 예쁘게 묶는 방법

트타천재 2025. 1. 4. 17:08

다이소 리본을 이용한 선물포장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명절 등 선물을 하게 될 경우가 많은데요. 어떻게 포장해서 선물하시나요? 포장을 안 하거나 아니면 포장지로만 포장하고 쇼핑백에 넣어서 선물하기도 합니다. 이왕이면 리본도 예쁘게 묶어서 선물하면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도 기분이 좋아져요.

리본으로 포장하려면 백화점 포장코너를 가거나 직접 묶기도 하는데요. 리본 예쁘게 묶는 방법 공유합니다.

백화점 선물포장코너에 가면 실크리본과 비싸고 좋은 품질의 리본이 많거든요. 하지만 다이소에 가면 천 원만 투자해도 충분히 예쁘게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리본도 종류가 많고 품질도 나쁘지 않아서 저렴하고 예쁘게 선물포장 할 수 있어요.

 

크리스털 퍼즐을 포장해 볼게요.

다이소에 가서 리본을 몇 종류 사 옵니다. 한 롤에 1천 원 밖에 안 해요. 리본 종류와 폭에 따라서 3m, 6m, 12m, 25m 등 길이가 다 다르네요. 한 롤만 있어도 작은 상자 하나정도는 길이가 충분합니다.

저는 이중에 세 가지 리본을 이용해서 포장할 거예요.

먼저 적당한 모양과 색상에 맞춰서 포장지로 박스를 포장합니다.

포장지에 맞는 색상으로 리본을 정합니다. 저는 나일론리본과 심플리본을 겹쳐서 묶어볼게요.

박스 중앙으로부터 한 뼘 정도(약 20Cm) 남겨두고 박스를 한 바퀴 둘러줍니다.

윗면이 서로 맞물리도록 대준다음 두 부분의 리본을 꼬아서 십자로 묶어서 한 바퀴 둘러줍니다.

박스중앙으로부터 또 한 뼘(20Cn정도) 남기고 잘라줍니다.

자른 부분을 엇갈리도록 십자 부분에 넣어서 통과합니다. (사진 참고해 주세요)

이제 리본을 묶을 거예요. 양쪽 리본을 양손으로 계속 잡고 묶어야 해요. 검지손가락으로 십자 부분이 움직이지 않게 누른 상태에서 리본을 묶어요. 리본의 둥그렇게 잡히는 부분에 엄지손가락을 넣고 묶으면 편해요. 리본을 다 묶을 때까지는 가운데 십자 부분은 계속 움직이지 않게 누르고 있어야 해요.

풀리지 않게 꽉 묶어야 해요.

둥글게 올라오는 부분을 손으로 잡아줘서 예쁘고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렇게만 간단하게 만들어서 선물해도 돼요. 하지만 좀 더 예쁘게 포장해 볼게요.

그다음으로 한 번 더 묶을 거예요. 리본을 새로 잡고 묶었던 리본아래로 통과시켜서 첫 번째와 같은 방법으로 리본을 한 번 더 묶어줍니다. (사진 참고)

첫 번째 리본이 눌리거나 모양이 망가졌으면 다시 4부분의 둥그렇게 올라오는 부분을 예쁘게 손으로 다시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지금도 예쁘지만 좀 더 화려하게 포인트 넣어볼게요.

얇은 리본으로 모양 만들어서 가운데 붙일 거예요. 이런 건 빵끈 같은 얇은 철사가 있으면 마무리할 때 편하지만 빵끈이 없으니 그냥 같은 리본을 잘라서 묶었어요.

글루건(실리콘건)을 이용하여 아까 묶었던 리본의 가운데에 붙여 줍니다.

리본의 끝부분이 지저분하거나 네모 낳게 잘려 있으면 비스듬히 사선으로 깔끔하게 잘라서 마무리하면 완성입니다.

한번 쓰고 버릴 리본이니 너무 비싸게 할 필요 없어요. 선물 받는 사람이 ! 예쁘다하면 되는 겁니다.

리본 푸는 방법은 리본 끝부분을 양손으로 잡고 서로 반대방향으로 잡아당기면 쉽게 리본이 풀려요.

저는 두 종류의 리본을 겹쳐서 묶었지만 처음 하실 때에는 한 종류의 리본으로만 묶으면 더 쉬워요.

처음에는 잘 안되지만 몇 번 해보면 누구나 쉽고 예쁘게 리본 묶을 수 있어요. 이제 백화점 포장코너에 맡기지 말고 저렴하고 예쁘게 직접 포장해서 선물해 보세요.

아이들 생일파티 보낼 때에도 이렇게 포장해서 보내면 받는 친구가 좋아해요.

다음에 더 예쁜 포장방법으로 다시 한번 소개드릴게요.

 

 

반응형